'2020/09/16'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0.09.16 월류봉 전경 촬영지 분석

2020년 9월 현재, 일주일 중 가장 한가한 요일이 수요일인 것 같습니다. 화요일까지 학생들 동영상 수업 자료를 등록하고 나면, 수요일은 집안일을 돕거나 개인적인 일을 본 후, 저녁에 맥주를 마시며 사진 사이트들을 찾아보면서 사진들을 감상하곤 합니다.

 

2020.9.16 저녁에도 사진 사이트 중 SLRClub에 접속하니, 두 장의 사진에 시선이 머물게 됩니다.

 

한 장의 사진은 강원도 고성의 서낭바위 여명의 모습을 담은 사진인데, 다른 서낭바위 사진들과는 달리 서낭바위 주변으로 바닷물이 들어와 회 몰아치는 듯한 멋진 사진이었습니다. 서낭바위 일출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SLRClub - 오늘의사진 - 아침이슬 님 : http://www.slrclub.com/bbs/vx2.php?id=today_pictures&no=169702

 

그리고, 또 하나의 사진은 월류봉 가을 풍경 사진입니다. 사진을 클릭하여 Exif 정보를 확인해도 촬영 날짜 정보가 나타나지 않아 촬영 일자를 특정하지는 못하지만, 가을 단풍이 화려하게 뽐내는 것으로 보아, 11월 초순 무렵은 아니었을까 하는 추측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사진을 촬영한 시기 보다는 월류봉의 모습을 담은 화각이 더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일반적인 월류봉 사진은 월류정 맞은 편의 주차장 난간 부근에서 촬영하는 경우가 많아 월류봉과 월류정을 정면에서 바라보는 화각의 사진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런데, 아래 링크의 사진은 월류정을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 보는 화각이었으며, 월류봉을 휘돌아 도는 강의 모습이 전체적으로 담긴 멋진 사진이었습니다.

 

SLRClub - 오늘의사진 - 박사랑/박상남 님 : http://www.slrclub.com/bbs/vx2.php?id=today_pictures&no=169709

 

지금은 전북 부안에 새로운 터를 잡았지만, 몇 년 전까지 대전에 거주하여 월류봉으로 자주 출사하긴 하였습니다만, 위 박사랑/박상남 님의 화각은 처음 보는 것이었습니다. 대전 지역 동호회에서 함께 활동하시던 한 회원분이 지나가면서 하신 ‘월류봉 전경을 보는 곳이 있다’고 지적하신 곳이 아마도 이곳이었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이곳은 어딜까 하는 궁금함에, 구글 어스 프로, 다음/네이버 위성 지도를 모두 확인해 보니 월류봉의 맞은편에 있는 낮은 산 위의 정자 부근에서 촬영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살펴봐도 정자까지 올라가는 길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정자 옆 능선에 무덤이 있는 것으로 보아, 능선의 끝에 있는 마을에서 올라가는 걸까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만, 길을 명확히 찾지 못하겠더군요.

 

혹시나 하고 구글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월류봉 정면’, ‘월류봉 전경’, ‘월류봉 앞산’으로 검색을 해보니, ‘월류봉 앞산’ 검색어에 나타난 아래의 블로그 글에 촬영포인트까지 올라가는 방법이 잘 소개되어 있었습니다.

 

- 다음 블로그 - 산너울과 마루금을 좋아하는 남자 - 달이 머물다가는 월류봉의 아름다운 전경들(2016.3.13.) : http://blog.daum.net/kyh0221/2113

 

위 다음 블로그 글 중 "이 앞산으로 가는 길은 주차장에서 화장실을 끼고 후면으로 돌아 올라 가야만 합니다."라는 설명과 함께 올라가는 길과 나무 계단, 정자, 정자에서 바라보는 화각, 월류봉을 담기에는 부족하여 하단 절벽 끝 험준한 곳으로 내려간다는 설명이 함께 있습니다.

 

위 다음 블로그 글을 참고하여 월류봉 전경 촬영지를 추정하여 지도 상에 표시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위 다음 블로그 글의 설명이 조금더 정확하므로 다음 블로그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올 11월 초 월류봉 일출 사진 촬영을 계획하고 있는데, 촬영을 갈 때 정자 앞 포인트를 함께 확인해 볼 생각입니다. 포인트를 명확히 파악한 후, 별도의 글로 월류봉 전경 촬영지를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쉼터 출사닷컴

댓글을 달아 주세요